성명/보도자료 

[성명]의혹 끝판왕 구본영 천안시장, 이번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인가?

작성자
admin
작성일
2018-03-30 17:41
조회
498
의혹 끝판왕 구본영 천안시장, 이번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인가?

◦ K 前 천안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어제 천안시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, 구본영 천안시장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직접 제공했고, 구본영 천안시장 지시로 특정인을 천안시체육회에 부당 채용했다고 폭로했다.

◦ K 전 부회장은 ‘도와달라’는 구 시장의 간청으로 2014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천안 모 음식점 에서 구 시장에게 2000만원, 구 시장의 부인에게 500만원 등 2500만원을 전달했으며, 나중에 구 시장 부인이 500만원을 돌려줬다고 주장했다.

◦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천안시체육회 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해서도, 구 시장의 집요한 설득에 못 이겨 특정인을 채용할 수 밖에 없었다고 토로했다.

◦ 구 시장은 금일 갖기로 했던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했다. 봇물처럼 터지는 의혹에 대해 단 한마 디의 사과와 해명도 없이 모르쇠로 묵묵부답 일관하고 있다. 무엇이 그리 두렵고 무서워 허구헌 날 뒤로 숨어 눈치만 보고 있는가?

◦ ‘천안시체육회 채용 비리 의혹’ ‘천안시체육회 성추행 파문 논란’ ‘천안시체육회 성추행 가해 의심자, 천안문화재단 이사 선임 논란’ ‘천안시 자원봉사자의 날 음식물 제공 논란’ ‘천안시정홍보현수막 게첩 관련 논란’ ‘천안시 노조 전임자 급여 지급 관련 논란’ 등등

◦ 일일이 열거하기 벅찰 정도다. 하루가 멀다하고 겹겹이 터져 나오는 구 시장의 각종 의혹에 현기증이 나고 어안이 벙벙할 정도다. 이 정도면 의혹의 끝판왕이 아닐까 싶다. 천안시정사에 이 정 도의 역대급 의혹 종결자가 있었나 싶을 정도이다.

◦ 만약 구 시장이 K 전 부회장과 검은 돈이 오간 불순한 뒷거래를 했고, 천안시체육회에 압력을 가해 특정 인을 특혜 부정 채용했다면, 이것은 결코 그냥 넘길 수 없는 중차대한 문제이다. 행여 그것으로도 부족해 거짓으로 진실을 숨기려 했다면, 이는 일말의 양심마져도 저버리는 후안무치한 행동일 것이다.

◦ 충청권의 수부도시 천안시의 수장이 각종 추문의 주인공이 되어버린 불편한 현실을 지켜보는 우리 들의 가슴은 정말 답답하다. 천안시정이 좌초되고 산적한 시정 현안이 표류되는 건 아닌가 하는 걱 정이 앞선다. 공직 사회가 흔들리고 천안시 전체가 뒤숭숭해지진 않을까 하는 근심이 앞선다. 혹시 또 나올 건 없을까하는 의문도 생긴다.

◦ 우리는 구본영 천안시장에게 과감하고 신속한 결단을 재차 촉구한다. 한 치의 숨김과 망설임도 없이 본인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낱낱이 고해성사하시길 바란다. 각종 물의와 파문으로 천안시정에 혼선을 자초하고 천안 시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낸 점, 천안시민들께 석고대죄 하시길 바란다. 염치라는 것이 남아있다면, 더 이상 재선이니 천안시장이니 운운하지 마시고 본인과 본인 주변을 냉정히 짚어보며 자중하고 자숙하시길 진심 으로 촉구한다.




2018. 03. 06(화)
자유한국당 충청남도당